대표사진
자하

갑오년 3월 주체적 독서

이미지

8
  1. 대승기신론 강해

    글쓴이
    한자경 저
    출판사
    불광출판사
    평균
    별점 4(2)
    가격
    22,50010%
    원효는 『능가경』을 빌어 진여문과 생멸문의 구분을 일심(적멸자명위일심)과 여래장(일심자명여래장)의 차이로 설명하고, 심생멸문이 단지 일심의 무명에 따른 생멸상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일심의 체의 본각, 즉 불생불멸의 마음 자체, 성자신해의 본각의 마음을 포함하고 있다고 보았다.
  2. 뉴욕 비즈니스 산책

    글쓴이
    엄성필 저
    출판사
    한빛비즈
    평균
    별점 4(37)
    가격
    13,50010%
    외국인을 위해서 서울 토박이에게 부탁해 '서울 비즈니스 산책'을 쓰게 한다면 어떤 내용으로 채워질까? 코트라 북미지역총괄본부장 출신의 저자 엄성필이 쓴 『뉴욕 비즈니스 산책』(한빛비즈, 2014)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이 들었다. 서울 토박이에게 대박 사업 아이템을 묻는 일과 뉴요커에게 대박 사업 아이템을 묻는 일이 완전히 같을 수도 완전히 다를 수도 없다고 생각한다.
  3. 마음속 부처 찾기

    글쓴이
    휴정 저
    출판사
    조계종출판사
    평균
    별점 4(1)
    가격
    16,20010%
    휴정은 서문에서 스스로를 '백화도인'이라 했는데 『선가귀감』이 1564년 금강산 백화암에서 찬술되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선정을 근본으로 하지만 참선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간경, 염불, 주력 등 불교수행의 전반적 지침을 모두 담고 있다.
  4. 세계관의 전쟁

    글쓴이
    디팩 초프라 외 1명
    출판사
    문학동네
    평균
    별점 4(3)
    가격
    17,1005%
    과학과 영성의 갈등과 대립을 이 책은 '세계관의 전쟁'으로 묘사한다. 과학자와 철학자의 세계관 대립, 혹은 유물론과 유심론의 유구한 갈등으로 간주해도 무방하다. 이 책에선 물리학자 레너드 믈로디노프와 영성철학자 디팩 초프라가 우주, 생명, 마음과 뇌, 신이라는 네 가지 테마를 놓고 열띤 논쟁을 벌인다.
  5. 오직, 사랑

    글쓴이
    프레데릭 르누아르 저
    출판사
    김영사
    평균
    별점 4(18)
    가격
    10,80010%
    프레데릭 르누아르의 철학우화 『오직, 사랑』(김영사, 2014)은 "인생의 답을 찾아 세상 끝으로 떠난 일곱 현인의 마지막 이야기"를 다룬다. 여기서 '세상 끝'은 중국과 인도의 국경지대에 있는 티베트를 말하고, '일곱 현인'이란 유대교 랍비 살로몬, 몽골의 무녀 안샤, 가톨릭 수사 페드로, 힌두교 신비주의자 마 아난다, 중국 도사 공 사부(책엔 '콩 스승'이라고 나오는데 '공 사부'나 '콩 사부'가 더 편하게 다가온다), 이슬람 수피 샤이흐 유수프, 네덜란드 출신의 스토아 철학자 가브리엘을 말한다.
  6. 인간동물 관찰기

    글쓴이
    마크 넬리슨 저/최진영 역
    출판사
    푸른지식
    평균
    별점 4(13)
    가격
    13,32010%
    벨기에의 동물행동학자 마크 넬리슨이 쓴『다윈의 안경으로 본 인간동물 관찰기』(푸른지식, 2014)가 바로 다윈의 안경을 쓰고 카페, 마켓, 지하철, 음식점, 병원 등 일상생활에서 마주치는 우리 이웃들의 행동을 주의깊게 관찰한 책이다. 저자의 관찰에는 북유럽 특유의 시니컬한 유머가 녹아들어 있어 진화심리학과 행동생물학에 다소 겁을 집어먹은 초보자라도 안심하고 이 책을 펼쳐들 수 있다.
  7. 오에 겐자부로, 작가 자신을 말하다

    글쓴이
    오에 겐자부로 저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평균
    별점 4(5)
    가격
    18,00010%
    이 책『오에 겐자부로, 작가 자신을 말하다』(문학과지성사, 2012)는 오에 선생과 <요미우리신문> 문화부 담당기자 오자키 마리코와의 대담집이다. 오에 선생의 작가생활 50년을 맞아 기획한 대담이라고 한다. 오에의 삶은 현실세계의 삶과 문학세계의 삶이 일치하는 삶이다. 그래서 오에의 문학은 사소설이면서 사소설의 한계를 극복한 모델소설이기도 하다.
  8. 체인지링

    글쓴이
    오에 겐자부로 저
    출판사
    청어람미디어
    평균
    별점 4(31)
    가격
    10,80010%
    오에는 언제나 자신의 삶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사건들을 문학작품에 녹여왔다. 1997년 12월 영화감독 이타미 주조가 건물 옥상에서 추락사한다. 이타미 주조는 오에 겐자부로의 오랜 친구이자 아내 유카리의 오빠, 즉 매부이기도 하다. 절친의 급작스런 자살은 이들 가족 모두에게 커다란 상처를 남긴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14.2.23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