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두목

6월

이미지

8
  1. 보고서 마스터

    글쓴이
    윤영돈 외 1명
    출판사
    가디언
    평균
    별점 5(3)
    가격
    13,50010%
    보고서의 개념, 작성법, 수정, 보고의 타이밍에서 홍보 마케팅, 프레젠테이션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심도 있고 폭넓은 비즈니스 글쓰기에 대한 내용으로 꽉꽉 채워져 있어 보고서 작성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확신한다.
  2. 백우진의 글쓰기 도구상자

    글쓴이
    백우진 저
    출판사
    동아시아
    평균
    별점 4(4)
    가격
    13,50010%
    25년 경력의 전직 기자 출신 저자는 글을 쓰고 난 후의 '고침 '에 주목한다. 글을 '짓는' 일보다 '가다듬는' 일이 중요하다고 역설하고 있다. 그러면서 글쓰기 요령에 대한 자신만의 포인트를 목차로 만들어 차근차근 설명한다. 설명에 대한 부분의 이해를 돕고자 다양한 인용문을 차용하고 있다. 그런데 이 차용된 인용문들은 고전 소설도 있지만 대부분 신문기사다. 독자가 '기자 글쓰기'에 관심이 있지 않는 한 딱딱하고 명료한 기사 인용문은 글쓰기 내공이 얕은 독자는 이해하기 어렵다.
  3. 몹쓸 기억력

    글쓴이
    줄리아 쇼 저
    출판사
    현암사
    평균
    별점 4(8)
    가격
    12,60010%
    솔직히 매우 흥미롭다. 쭈글쭈글하고 지방 덩어리인 뇌가 인간이 인간으로서의 기능적 역할을 하게 만들고 그게 3세면 충분히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은 경이롭기까지 하다. 하지만 제목처럼 유쾌한 책을 읽었다기 보다 '뇌'를 심도 있게 연구한 심오하고 난해한 논문 한 편을 읽는 듯하다. 학술적으로 좋은 건 알겠는데 너무 전문적인 용어들이고 다양한 연구 사례들은 그저 관련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이해하기엔 쉽지 않다. 한마디로 잘 안 읽힌다.
  4. 건방진 장루이와 68일

    글쓴이
    황선미 글/신지수 그림/이보연 상담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평균
    별점 4(52)
    가격
    9,90010%
    새로운 관계의 낯섬과 어려움이 꼭 피할 것만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 말미엔 이보연 아동심리 전문가의 "나를 성장시키는 관계 수업"이라는 꼭지도 실려 있어 '친구 관계 '에 어려운 학생들에겐 도움이 되겠다. 친구 사귀기나 친구 관계로 고민이 있는 초등학생이 읽으면 좀 더 성숙한 친구가 될 수 있는 책이다.
  5. 나는 엄마가 힘들다

    글쓴이
    가쿠타 미쓰요 외 5명
    출판사
    책세상
    평균
    별점 4(11)
    가격
    12,60010%
    다양한 사례와 여류 작가들의 직·간접적인 경험들을 통해 엄마에게 벗어나고 싶은 마음과 그런 마음을 표현하는데 대한 죄책감 사이에서 방황하는 딸의 심리적 갈등이 대담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남성 독자의 입장에서 모녀관계에 대한 이해는 애매모호함을 남긴다.
  6. 인생의 일요일들

    글쓴이
    정혜윤 저
    출판사
    로고폴리스
    평균
    별점 4(31)
    가격
    12,42010%
    쏟아지는 한여름의 햇살은 몸을 나른하게 하면서도 기분 좋은 무언가를 느끼게 해준다. 이 책이 그렇다. 그런 여름 한가운데 느끼지도 못한 사이 살짝 볼을 간질이는 바람의 가벼움이랄까? 기분 좋은 가벼움. 구구절절한 여행이야기가 아닌 사람과 신화를 아우르는 이야기. 그리고 나는 그리스의 한복판에 서 있는 느낌이 든다.
  7. 무기화된 거짓말

    글쓴이
    대니얼 J. 레비틴 저
    출판사
    RSG(레디셋고)
    평균
    별점 4(25)
    가격
    19,80010%
    현대 사회는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하는 똑똑한 사람이 너무 많다. 똑똑한 사람이 사기를 더 많이 당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자만에 가까운 안다는 것은 알고 있는 것과 안다고 생각하는 것의 차이를 여실히 보여준다.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오류는 의외로 많다. 이 책은 이런 인식의 오류에 대한 충고이자 조언이다.
  8. 정희

    글쓴이
    서정희 저
    출판사
    arte(아르테)
    평균
    별점 4(40)
    가격
    14,40010%
    어쨌거나 시간이 지나고 이제는 그녀가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다시 만들 수 있게 된 점이나 공간 디자인으로 강단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된 점은 고무적이다. 두 사람이 만들어 낸 고통의 기억에서 한 사람의 이야기만 듣고 두 사람의 '삶 '을 일방적으로 단정 지을 수는 없겠지만 어쨌거나 지옥 같았던 고통을 털어내고 다시 희망적인 삶의 여정을 시작하려는 그녀를 응원한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17.6.1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