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두목

2020-5

이미지

9
  1. 천년의 수업

    글쓴이
    김헌 저
    출판사
    다산초당
    평균
    별점 4(113)
    가격
    14,40010%
    이 책은 인생에서 질문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부터 '나'를 알아가는 질문, 인간답게 산다는 것에 대한 질문, 삶과 죽음을 통한 치열하게 사는 것에 대한 질문, 행복한 삶에 대한 질문, 나와 우리의 연대에 관한 질문, 변화하는 세상에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 역사 발전을 위해 허물어야 할 경계에 대한 질문, 타인 이해에 대한 질문, 마지막으로 역사를 이루는 경험에 대한 9가지 질문을 통해 지혜의 문을 열게 돕는다.
  2. 사부작 사부작 오늘의 드로잉

    글쓴이
    박진영 저
    출판사
    영진닷컴
    평균
    별점 4(61)
    가격
    8,10010%
    아기자기한 그림들과 뜻밖에 시작됐다는 산골에서의 삶은 부러움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내가 작가처럼 그림을 그려서 먹고사는 일이 가당치는 않겠지만 언젠가 쓰고 싶은 글을 쓸 수 있을 때가 오면 한쪽에 그림 한 점 얹을 수 있으면 좋겠다. 그리고 컬러링 북은 낱장으로 뜯어 색을 입히면 바로 액자처럼 소소한 느낌을 내기에 충분하다. 조용히 앉아서 사부작 그림을 그려보게끔 만든다.
  3. 사랑을 말할 때 우리가 꺼내지 않았던 이야기들

    글쓴이
    천자오루 저
    출판사
    사계절
    평균
    별점 4(22)
    가격
    15,30010%
    표현이 직설적이거나 일반화되는 말들, 장애가 개인적일 수는 있지만 불행이지는 않지 않은가? 행복이나 불행 따위의 감정은 지속되는 것이 아닐뿐더러 지극히 개인적이고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다. 어쨌거나 이런 작가의 감정적 표현이나 생각들 혹은 사람들의 이야기는 종종 살짝 불편함을 동반한 감정을 야기하지만 한편으로는 전 세계가가 터부시하는 장애인의 성을 노골적으로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분명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멋지다 못해 황홀하다. 이 책.
  4. 너의 목소리가 보일 때까지

    글쓴이
    이샛별 저
    출판사
    생각나눔
    평균
    별점 4(5)
    가격
    9,90010%
    주류인 비장애인의 입장에서 소리의 부재를 청각 장애로 규정하는 일은 어쩌면 그들의 문화에 편입되지 못하는 소수의 비주류인 사람들이 겪게 되는 어떤 '것'들이 장애를 만드는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동시에 두 문화를 갖게 되는 이 가족의 이야기가 앞으로 더 기대되는 한편, 수어라는 농인의 언어가 '그들'만의 문화가 되지 않게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는다.
  5. 고백

    글쓴이
    최명숙 저
    출판사
    지식과감성#
    평균
    별점 4(19)
    가격
    11,70010%
    오랜만에, 참으로 오랜만에 팍팍하고 바삭해진 마음이 위로받는다. 그리고 '누군가 슬픈 노래를 부르면 가슴이 찌르르 울린다'라는 표현에 이렇게 달 뜨는지. 역시 시는 언제나 옳다.
  6. 하버드 수학 박사의 슬기로운 수학 생활

    글쓴이
    크리스티안 헤세 저
    출판사
    추수밭
    평균
    별점 4(17)
    가격
    14,40010%
    이 책은 가우스의 놀라운 수에 대한 직관력부터 다양한 수학 사의 인물들을 알려준다. 또 곱셈, 나눗셈을 비롯 검산 방법 나아가 무시무시한 제곱근, 나에게 모욕감을 준 로그 같은 연산을 손으로 머리로 직접적으로 해보며 대부분 모욕적이긴 하지만 살짝 즐거움도 맛보게 해주기도 한다. 암튼 신기한 책이다.
  7. 나만의 쉼을 찾기로 했습니다

    글쓴이
    김유영 저
    출판사
    북스고
    평균
    별점 4(17)
    가격
    13,50010%
    이 책은 마음, 희망, 반성, 관계, 도약의 다섯 가지 주제에 대한 저장의 생각과 조언이 담겨있다. 툭 던져진 일상의 것들에서 나름 사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읽어 내려가는 동안 느긋해지는 마음은 덤이 아닐까. 비 온 후의 주말 새벽을 풍요롭게 만든 책이다.
  8. 내가 빛나는 순간

    글쓴이
    파울로 코엘료 저
    출판사
    자음과모음
    평균
    별점 4(109)
    가격
    12,15010%
    이 얇고, 예쁘디 예쁜 책 속에서 코엘료는 쓱 지나치는 인생에서 가만히 멈춰서 읊조리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문장들을 기꺼이 전해주고 있습니다. 언어의 연금술사 다운 빛나는 문장이 아닐 수 없달까요. 거기에 감성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일러스트까지 있으니 더 말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여서 들고 다니지 않을 재간이 없네요. 끝나가는 봄, 코엘료의 문장으로 다시 감성 충전됐습니다.
  9. 코로나 이후의 세계

    글쓴이
    제이슨 솅커 저
    출판사
    미디어숲
    평균
    별점 4(145)
    가격
    13,32010%
    이 책은 코로나19 팬데믹이 불러온 불확실하고 불안한 일상은 진단하는 책이 아니다. "그래서 이젠 뭘 해야 할까"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해야 할 시기임을 일깨우는 책이다. 과연 이제 사회복지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0.5.5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