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두목

8월

이미지

15
  1. 혼자 쉬고 싶다

    글쓴이
    니콜레 슈테른 저
    출판사
    책세상
    별점
    평균 4(29)
    가격
    13,50010%
    저자는 인도의 정신적 지도자 사이 바바Sai Baba나 인도의 현명한 어머니 암마Amma의 평정심에 기반한 느긋한 삶에 대한 경험을 장황하게 소개하고 있다. 읽으면서 당장이라도 인도로 날아오르고 싶다는 갈증을 느낀다.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는 사람은 없다던 그곳. 아직 한 번도 못 가봐서 비행기를 못 끊지만 이렇게 인도의 영생에 대한 수행과 선불교의 명상 그리고 마음의 통찰인 위빠사나를 통한 '내면의 평화 찾기'는 수도자의 삶처럼 생경하지만 흥미롭다.
  2. 도시는 왜 불평등한가

    글쓴이
    리처드 플로리다 저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별점
    평균 4(26)
    가격
    16,20010%
    이 책은 도시의 다양하고 심각한 불평등의 문제를 적나라하게 지적만 하지 않고 '사회기반시설 확충'을 통해 도시와 도시의 연결과 이를 통해 사람을 분산시키는 게 아닌 모으는 역할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시한다. 자본만이 도시를 형성하는 게 아닌 사람의 역할 특히 문화예술가들의 도시 진입을 통해 도시가 활성화되는 순기능을 유지시키는 게 중요하다는 관점은 젠트리피케이션의 역기능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3.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글쓴이
    고레에다 히로카즈 외 1명
    출판사
    블루엘리펀트
    별점
    평균 4(8)
    가격
    12,42010%
    료타는 자신과 닮지 않은 게이타에게 실망 해왔다. 자신과 닮은 점이 많은 류세이에게는 자신과 닮은 점에서 어려움을 느꼈다. 그리고 료타는 자신의 아버지를 닮지 않으려 애쓰며 살았다. 그런데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모습이 아버지를 닮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결국 가족의 의미는 함께 '살고 있는'이 아닌 함께 '살아온 시간'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한다. 그 시간의 소중함에 대해.
  4. 골목길 역사산책 개항도시편

    글쓴이
    최석호 저
    출판사
    시루
    별점
    평균 4(11)
    가격
    14,40010%
    이 다섯 도시는 가보지는 않았지만 익숙한 도시로 느껴질 만큼 개항도시 편은 흥미롭다. 하지만 근대화와 일제강점기를 거치는 동안 민족이 겪어야 했던 시대적 상황을 풀어내자니 저자 개인적인 종교적 색채가 묻어나는 게 조금 아쉽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책이다.
  5. 매일 스케치 라이프 스타일

    글쓴이
    연필이야기 저
    출판사
    마이북(더디퍼런스)
    별점
    평균 4(4)
    가격
    6,12010%
    매일매일 받는 미션처럼 하루하루 그림을 그리는 게 재밌다. 느긋한 마음으로 사물을 충분히 관찰한 후 그리라고 조언하는 저자를 믿어 본다.
  6. 고백, 손짓, 연결

    글쓴이
    김민섭 저
    출판사
    요다
    별점
    평균 4(7)
    가격
    11,70010%
    1장 <고백>을 통해 저가는 자신의 삶 언저리를 보여주며 여러 결의 고백을 은근하게 하고, 2장 <손짓>에서는 그러한 삶의 구조적 문제나 갑질 같은 부조리에서 신음하는 소시민들에게 위로의 손짓을 보내며 다독다독하거나 쓰담쓰담 하고 있다. 3장 <연결>은 결국 모든 것은 '사랑'이다. 그게 연애의 세포로 무장된 것이든 동료와 함께 고군분투한 시간이든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든 세상 모든 연결에는 당신과 사랑이 있다는 점을 확실히 전한다.
  7. 방구석 미술관

    글쓴이
    조원재 저
    출판사
    블랙피쉬
    별점
    평균 4(417)
    가격
    15,12010%
    이 책은 미술사에 빛나는 인물들의 작품만이 아닌 그들 삶에 대한 여정을 알게 해준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책이다. 작가의 말미에는 개략적 소개와 함께 팝캐스트의 큐알 코드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비단 예술을 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미술관 언저리를 배회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들의 예술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한 뼘은 키워 줄 것 같다.
  8. 알기 쉬운 설명의 규칙

    글쓴이
    고구레 다이치 저
    출판사
    지상사
    별점
    평균 4(17)
    가격
    12,15010%
    이 책의 좀 특별한 점은 글쓰기 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문법이나 문장의 불필요한 설명이나 수식, 개인적인 사견의 첨삭 등 문장을 간결하고 깔끔하게 설명하는 방법을 다양한 예를 통해 쉽게 정리해 주고 있다는 점이다. 말하는 법에 대한 책인 줄 알았다가 글쓰기까지 덤으로 배운 느낌이다.
  9. 뇌전증 발달장애 기적의 근본치료법

    글쓴이
    김성철 저
    출판사
    지식과감성#
    별점
    평균 3(5)
    가격
    13,50010%
    책의 중반 이후는 나이대별 사례 모음을 실었다. 내원 시 진료 내용과 치료 경과와 보호자의 후기를 볼 수 있다. 그런데 개인적인 생각은 일반적인 도서라기 보다 한의원이나 저자의 약력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하는 책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그럼에도 미간이 좁아지는 약간의 부정적인 부분보다 저자가 20년간 노력해 온 다양한 증상과 치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항경련제나 항우울제 등 화학약품의 남용을 고민하고 줄여나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부분도 확실히 크다는 점에서 유익한 책이다.
  10. 실수연발 건망증 투성이는 어떻게 기억력 천재가 됐을까?

    글쓴이
    조신영 저
    출판사
    베프북스
    별점
    평균 4(31)
    가격
    12,60010%
    전반적으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뿐만 아니라 이런 기억력 향상을 통해 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까지 포괄적으로 담고 있어서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트레이너의 역할이 될 듯하다.
  11. 레드 팀을 만들어라

    글쓴이
    브라이스 호프먼 저
    출판사
    토네이도
    별점
    평균 4(8)
    가격
    14,40010%
    레드 티밍은 리더든 조직원이든 자기 자신이 중요한 것이고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된다.'라거나 '신념에 도전하라.'라는 저자의 조언처럼 '개인의 역량이 중요하다'라는 결론은 분명 살짝 맥이 빠지기도 하지만 어쨌거나 이 책은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에 조직의 변화를 이끌거나 뒤처지지 않고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조직의 변화나 리더십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읽어볼 만한 책이다.
  12. 유럽의 길목에는 詩가 있다

    글쓴이
    최형철 저
    출판사
    지식과감성#
    별점
    평균 4(14)
    가격
    13,50010%
    부자지간이 떠난 유럽 여행지 곳곳에서 느끼는 감정의 조각들을 시로 풀어낸 저자의 감수성이 부럽다. 게다가 평범한 독자의 눈 높이를 생각해 고급진 DSR이 아닌 핸드폰의 카메라로 이국적 풍경을 담았다 하니 이 또한 섬세하지 않은가.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이나 세월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중세 건축물 뿐만 아니라 뜻하지 않는 만남으로 남겨진 사진들과 글들이 떠나지 않아도 가슴이 촉촉해지는 느낌이다.
  13. 책은 방패다

    글쓴이
    최경훈 저
    출판사
    쉴드에듀
    별점
    평균 4(11)
    가격
    12,60010%
    책은 생각, 경제, 일, 교육, 주권, 진실, 자유에 대한 주제로 총 일곱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기저에는 작가는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독서가 왜 중요하며,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그 독서를 바탕으로 개인의 사유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인간다움'은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자유 의지'가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하고 있다.
  14. 내 뜻대로 살아 볼 용기

    글쓴이
    임효진 저
    출판사
    토실이하늘
    별점
    평균 4(7)
    가격
    12,42010%
    이 책은 일이 아닌 여행으로 스스로 빛나는 삶을 찾는다. 어쩌면 저자의 말처럼 여행은 설렘보다 불안이나 두려움일지도 모른다. 낯선 곳, 낯선 사람, 낯선 냄새와 공기 그리고 낯선 문화. 그런 온통 낯설기만 한 곳으로 혈혈 단신 뛰어들며 느끼는 쿵쾅거리는 심장은 두려움일지도 모른다. 그런데도 여행은 언제나 유혹이다.
  15. 인간도리 인간됨을 묻다

    글쓴이
    한정주 저
    출판사
    아날로그(글담)
    별점
    평균 4(28)
    가격
    13,50010%
    책은 4개의 주제 60개의 한자를 토대로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특히 한자를 어원에 따라 해체하여 그 구성과 뜻을 풀어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공자, 맹자 등 여러 성현들의 말씀과 고사를 읽는 것만으로도 인간 됨을 배우는 또 다른 지혜가 한 뼘은 커지게 만드는 느낌이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18.8.2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